플레쉬(Fleche)

3명에서 5명으로 이뤄진 팀들이 매년 정해진 날 오전 9시에 여러 도시에서 동시에 출발하여 24시간 후 광주로 모여서 잘 차려진 점심을 즐기는 대회입니다.

플레시 코스 및 팀정보 보기

플레쉬란?

‘플레쉬(Flèche)’는 프랑스어로 '화살'이라는 뜻으로, 팀을 짜서 달리는 브레베를 일컫습니다. 한국 란도너스의 플레쉬는 매년 4월 둘째주 토요일에 열립니다. 토요일 오전 9시 대한민국의 여러 도시에서 동시에 출발한 란도너들은 정확히 24시간 뒤인 일요일 오전 9시 한국 란도너스의 성지인 광주에 모여 점심식사를 즐기게 됩니다. 식사 시간에는 전년도 KR5000 메달 수여식과 최장거리 랜도너 시상식도 열립니다.
플레쉬 팀은 최소 3명에서 최대 5명으로 이뤄지며, 최소 360㎞ 이상의 코스를 스스로 만들어 달려야 합니다. 완주에 성공하려면 최소 3명 이상의 팀원이 24시간 안에 광주에 도착해야 합니다. 마지막 컨트롤은 플레쉬 규칙에 의해 22시간 시점에 광주에서 최소 25㎞ 떨어진 곳에 두어야 합니다. (아래 ‘22시간 컨트롤’ 규정을 확인하세요.)

플레쉬 팀

다른 회원을 대표해 플레쉬 팀을 만들고자 하는 회원은 Jan Boonstra에게 연락하기 바랍니다. 팀에 참여하고자 하는 회원은 각 팀의 대표에게 연락하기 바랍니다. (플레쉬 팀은 온라인 등록 절차가 필요하지 않으며, 팀원 구성은 추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팀 대표는 대회 일주일 전 우편으로 팀원들의 브레베 카드를 대표로 받습니다. 팀당 참가비는 150,000원이며 도착 후 함께하는 식사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팀 대표는 팀원들에게 참가비를 받아 안내한 날까지 한국 란도너스 계좌로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팀 대표는 팀원들의 브레베 규칙 준수에 책임을 집니다. 당해 플레쉬 참가 팀과 경로에 관한 정보는 플레쉬 정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스  

각 팀은 대한민국 어디에서든지 출발할 수 있으며, 도착지인 광주광역시까지 최소 360km 이상의 코스를 만들어 달려야합니다. 팀 대표는 컨트롤 예정지 정보를 포함한 경로 정보를 안내한 날짜까지 Jan Boonstra에게 GPX 파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링크버튼을 클릭하여 플레시 코스 설계 지침을 다운로드하시고 반드시 확인하세요.

주의: 구글맵 링크는 코스를 추출하거나 추가적인 프로세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얀 분스트라는 제출된 코스제안을 자세히 검토한 후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팀 대표에게 코스 수정 및 추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출된 코스가 최종 승인되면, 그 팀과 코스는 플레쉬 정보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팀 대표가 경로를 설계하는데, 남한 어디에서든 출발하여 광주에서 끝나며 최소 360km이면 됩니다. 경로와 제안 기준점 위치를 2018년 4월 4일 전까지 얀 본스트라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각 팀의 경로는 서로 구별되어야 합니다. 경로 일부가 겹칠 수는 있지만 적어도 출발 위치는 서로 달라야 합니다. 정확한 완주 지점은 맵 링크를 참고하세요.

컨트롤 포인트(CP)

컨트롤로써, 편의점이나 파출소가 주로 이용되고 있으며, 은행이나 우체국은 토요일에 문을 열지 않는 다는 점을 주의바랍니다. 각 팀 멤버들은 각자의 컨트롤 카드 속 날짜와 장소가 적은 곳에 도장을 반드시 받아야하며, 만약 편의점이 스탬프를 가지고 있지 않는다면, 각 팀멤버는 해당 편의점의 영수증을 각자 가져와야합니다. 증빙 영수증은 팀당 1매가 아닌 인원당 1매입니다. 출발지와 도착지의 위치는 정확해야하지만,플래쉬의 컨트롤은 승인된 코스와 동일한 도시/동네일 경우 브레베와 달리 정확히 지정될 필요는 없습니다. 컨트롤들은 지름길이 있을 수 있는 코스에 그 지름길로 가는 것을 불가능하게 하는 장소에 지정이 되어야 합니다.

만약 당초 예정한 컨트롤 지역에 편의점이 없다면, 한국 란도너스는 옵션으로 "사진 컨트롤"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팀 대표는 사전에 정한 장소에서 팀 멤버들이 모두 나오도록 사진을 찍은 후, 그 자리에서 즉시 문자서비스나 페이스북 메신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서 직원에게 그 사진을 전송해야 합니다. 그 장소는 사전에 선정되어 플래쉬 제안때 제출되어야 합니다. 그 고정 장소의 사진 이미지는 사전에 다음 지도 또는 네이버 지도의 스트리트 뷰로 캡춰 후 제출되어야 하며 플래쉬 당일, 찍는 사진 컨트롤 의 배경 역시 사전 제출된 이 캡춰 이미지와 동일해야 인정됩니다.

22시간 컨트롤 규정

플래쉬 규칙은 도착지 광주로부터 최소 25KM 떨어진 지점에 22시간 컨트롤(최종 컨트롤)을 설치해야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각 팀은 도착일 오전 7시에 또는 그 이후에 이 컨트롤을 출발해서 광주로 향할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 22시간 컨트롤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